public class Main { // 아래의 main 과 아무 관계가 없는 Main 임. public 는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뜻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static은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load 가 되는 곳. 해당 괄호안은 별도의 영역의 메모리를 차지
Person person = new Person();
Person person2 = new Person("홍길동", 10);
System.out.println(person);
System.out.println(person2);
}
}
class Person {
private String name; //private 접근지정자로 막아서 아무도 접근할 수 없게 하는 것.
private int age;
// alt + insert 로 getter and setter 로 접근후 만들기하면 아래가 만들어짐.
Person() { // 생성자, 클래스 이름과 똑같은 생성자
}
Person(String name,int age) { // 필드에서 받아서 오는 생성자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 //여기서 this 외부에서 받아서 넘어온 값으로 초기화시킴. this 가 없게되면 오류 뜸
}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Age() {
return age;
}
public void setAge(int age) {
this.age = age;
}
@Override // alt + insert tostring 으로 생성하면 알기 쉬운 문자를 나타내게해주는 오버라이드가 나옴.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"Person{" +
"name='" + name + '\'' +
", age=" + age +
'}';
}
댓글